Etc

[etc] HackerRank Certificate 취득 1 (Python, R, SQL)

dtstory 2023. 1. 11. 20:00

오늘은 문법이나 기술적인 해결에 관한 포스팅이 아닌, HackerRank 라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Certificate 를 소개하고자 한다. 코딩테스트를 연습하는 사이트 정도로 알고 있었고, 제공해주는 Problem 을 풀던 도중, 상단 탭에 CERTIFY 가 있는 것이다. 해당 탭을 눌러보니, 각 언어 별 Test를 진행할 수 있었다.

https://www.hackerrank.com/skills-verification

 

HackerRank

Join over 16 million developers in solving code challenges on HackerRank, one of the best ways to prepare for programming interviews.

www.hackerrank.com

 

스크롤을 쭉쭉 내리다 보니, 내가 주로 사용하는 언어(Python, R, SQL)이 보였다. 해당 테스트를 한번 진행해보았다.

R은 난이도가 Basic, Intermediate 가 각 2개 

Python 난이도가 Basic 가 1개

SQL은 난이도가 Basic, Intermediate, Advanced 가 각 3개

 

로 구성되어 있었다.

 

R은 Intermediate , Python, SQL  은 Basic 등급으로 도전해보았다!

 

각 언어별 난이도는 평소에 사용하던 수준과 크게 벗어나지 않았고, 쉽게 테스트에서 통과할 수 있었다. 데이터를 모델링하거나 예측하는 수준의 문제가 아닌, 데이터를 처리하고 원하는 형식에 맞게 테이블을 구성하는 수준이었다. 

다만, 문제의 요지를 파악하고 이해하는 데 있어서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다.(문제는 영문으로 제공)

 

테스트에서 통과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Certificate를 발행해준다.

 

Certificate 옆에, 눈에 익숙한 Add to profile 이라는 클릭아이콘이 보인다. 링크드인에 연계할 수 있나보다.

 

기왕 자랑하는 김에, 링크드인에도 게재해야겠다!

 

 

R,Python 에 대한 테스트는 더 없기에, 다음에는 열심히 공부해서 SQL(Intermediate, Advanced) 테스트를 치뤄봐야겠다!

 

 

728x90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ference Image  (0) 2023.06.08
[etc] HackerRank Certificate 취득 2 (SQL)  (0) 2023.01.12
[etc]다양한 테스트 모음(MBTI-COIN, 아미 테스트 등등)  (0) 2022.10.22